용인시는 인문학 분야의 유명 저자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시민서재 강연회를 12월까지 4차례 연다.

시민서재는 다양한 삶의 방향과 인간에 대해 고민하고 그 답을 찾는 인문학 강연회로 기흥도서관과 용인시청 에이스홀 등 2곳서 개최된다.

첫 강연은 12일 기흥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정재승의 과학콘서트의 저자인 뇌과학자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를 초청해 열린다.

정 교수는 뇌 과학에서 삶의 성찰을 열다를 주제로 뇌를 연구하며 알게 된 지식을 바탕으로 미래의 삶을 전망하고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30일에는 기흥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오직 두 사람, 살인자의 기억법 등의 저자인 김영하 작가가 강연을 한다.

김 작가는 소설을 읽을 때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주제로 독서가 어떻게 깊은 수준의 공감과 자기 성찰, 타인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지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11월6일에는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최진기 ㈜오마이스쿨 대표강사가 4차 산업혁명과 과거 및 현재, 미래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의 진정한 의미와 그로 인한 광범위한 변화양상을 들려준다.

최 작가는 교실 밖 인문학, 한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 등의 저서를 펴냈다.

마지막으로 12월5일에는 시청 에이스홀에서 광고인 박웅현 씨가 박웅현의 생활 인문학을 주제로 일상의 풍경과 음악 등에서 감동을 느끼고 새롭게 의미를 창조했던 경험을 들려준다. 광고기업 TWBA Korea 크리에이티브 대표인 박 작가는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책은 도끼다> 등의 저서를 펴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용인시 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에서 매회 선착순 150명이 사전 신청해야 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031-324-4685

/용인=허찬회 기자 hurch0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