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에서 진행하는 취업특강 만족도가 94%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TP는 하반기 취업시즌을 앞두고 진행한 '구직자 맞춤형 취업특강' 관련 만족도 조사 결과, 72명 가운데 94%가(68명) 매우 만족이라 응답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인천TP는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남동구 구월동 일자리소통공간 '잡스인천'에서 7차례 특강을 진행했다. 이 가운데 '현직자 멘토링'의 경우 대기업에 입사한 선배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강의·토론과 함께 그룹멘토링을 4차례 진행했다. 또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을 자세히 다루고 자기소개서를 들여다보는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의 기타 강의가 이어졌다.

인천TP는 특강을 경험한 120여명 구직자들에게 수업별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특히 현직자멘토링에 참여한 대다수가 강의에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향후 취업준비에도 도움이 매우 될 것(92%)이며 주변 지인 등 구직자들에게 매우 추천하고 싶다(95%)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으로는 "형식적이지 않은 특강"이라며 "현직자들에게만 들을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인천TP 관계자는 "일부 프로그램은 15분여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인기가 많았다"며 "내년에는 더 폭넓은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은희 기자 haru@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