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신용자나 대학생, 주부 등도 중고차전액할부를 이용해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초기자본금이 없어도 경제적 부담을 덜고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한편으로는 신중하지 못한 구매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될 위험이 있어 주의하는 게 좋다.

최근에는 과도한 수수료나 고금리 대출상품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지우는 경우도 늘고 있어 문제다. 이에 중고차전액할부 이용 시 어떤 점을 꼼꼼히 따져보면 좋을지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를 통해 알아봤다.


Q. 전액할부 중고차 구입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A. 우선 자체할부사를 운영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월 이자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고, 본인의 월 상환 가능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지 꼼꼼히 확인하도록 한다. 가끔 고금리 이자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는데, 월 상환금액도 알아보지 않고 덜컥 대출을 받으면 연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너무 많은 곳에서 동시에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것도 신용관리에 좋지 않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찾아 한 번에 거래를 마치는 게 유리하다.


Q. 그렇다면 피해 예방을 위해 소비자들이 어떤 점을 유념해야 하나

A. 저신용자 중고차 매매의 경우 신용등급 조건, 대출기간 조건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게 된다. 따라서 본인이 상환 가능한 금액을 분명히 인지하고, 상환 능력을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대출을 받아야 높은 이자에 따른 부담을 피할 수 있다.


Q. AS조은카는 어떤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나

A. 자체할부사를 통해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두고 있다.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이외에도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와 더불어 군미필, 대학생, 주부 등을 위한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본인의 조건 하에서 최저금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AS조은카는 내차팔기, 내중고차가격, 내차시세 등의 중고차매입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어 매매 시에도 안전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안산, 부천, 인천, 시흥, 수원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수도권, 지방에서의 접근이 편리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