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행중단 위기 넘긴 인천 광역버스 [인천판 1·3면 종합]
인천 광역버스업체들이 폐선신고를 철회해 예정됐던 운행중단 사태가 위기를 넘겼습니다.
운행중단시 공영버스를 투입하겠다는 인천시의 강수에 업체들이 한발 물러선 건데 적자노선 해법을 둘러싼 갈등은 지속될 전망입니다.

▲인천시 9조-경기도 23조…첫 추경안 [인천판 3면, 경기판 3면 종합]
인천시가 5대 민생복지에 역점을 둔 9조6700억 원의 올 첫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했습니다.
경기도는 도민 권익에 초점을 맞춘 올 첫 추경안 23조6000억 원을 세웠습니다.
 
▲당권경쟁 ‘접전’…송영길 “민생 당대표 될 것” [인천판 1면, 4면 종합]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가 치열한 가운데 인천시의회 민주당 소속의원 34명 전원이 송영길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송 후보는 “책임정당, 현장에서 길을 닦는 민생 당대표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홍일표 ‘의원직 상실형’…벌금 1000만 원 선고 [인천판 19면 사회]
자유한국당 홍일표 국회의원이 1심 재판에서 의원직 상실형인 벌금 1000만 원을 선고 받았습니다.
재판부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인정한 것인데 홍 의원은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진에어 ‘면허취소’ 되나…오늘 국토부 발표 [6면 경제]
국토교통부가 미국 국적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등기임원 등재를 이유로 검토해온 진에어 면허취소 여부를 오늘(17일) 발표합니다.
진에어와 협력사 직원 1만2000여 명은 대량실직을 걱정하며 국토부 발표에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두 동강 난 시골마을…서해복선전철 공사 [경기판 19면 사회]
500년간 평온했던 화성시 팔탄면 노하리 시골마을이 서해복선전철 공사로 두 동강 났습니다.
주민들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이 갑자기 노선을 변경해 생긴 일이라며 공사중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cheonilbo.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ilbo
▶공식 유튜브 http://bit.ly/2JBWGGE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