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송도 주민…워터프런트 ‘단계 조성’ 집단반발 [인천판 2면 종합]
송도 워터 프런트를 단계적으로 조성하겠다는 인천시 방침에 대해 송도국제도시 주민들의 반발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국민청원과 지방세 납부 거부, 1인 시위 등 집단행동에 나섰는데 박남춘 인천시장의 행정력이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오늘 ‘담판’…인천시-광역버스업체 협상 [인천판 3면 종합]
인천시와 광역버스업체들이 오늘(16일) 오전 담판 협상을 벌입니다.
21일로 예고된 인천~서울 광역버스 노선 운행 중단 여부가 중대 고비를 맞고 있습니다.

▲7억 원 들였지만…구실 못 하는 폐기물보관대 [인천판 19면 사회]
남동구가 7억 원을 들여 주택가 곳곳에 생활폐기물보관대 2600여 개를 설치했습니다.
그러나 보관대 안팎에 쓰레기봉투가 넘쳐나면서 오히려 도시미관을 해치는 애물단지로 전락했습니다.

▲“도로·경제 남북협력”…날개 단 경기도 [경기판 1·3면, 4면 종합]
문재인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남북 도로망 연결과 경제협력 촉진 의지를 구체적으로 천명했습니다.
경기도가 ‘동북아평화경제공동체 중심지’로 부상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뭄에 폭염까지…직격탄 맞은 농민들 [경기판 1면 종합]
폭염과 가뭄 장기화로 쌀 생산량 하락이 예상되면서 경기도내 농민들이 한숨 짓고 있습니다.
평균 저수율이 60%를 밑돌자 경기도는 급수차량과 가뭄대책비를 긴급 투입하고 나섰습니다.

▲여주 반려동물 테마파크 ‘좌초’ 위기 [경기판 2면 종합]
여주시 상거동에 들어설 예정이었던 대규모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사업이 좌초 위기에 놓였습니다.
남경필 전 경기지사가 의욕적으로 추진했었지만 이재명 현 경기지사 인수위가 불법 의혹을 제기하며 특별조사를 요청한 상태여서 추진 여부가 불투명해졌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cheonilbo.com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ncheonilbo
▶공식 유튜브 http://bit.ly/2JBWGGE

/인천일보TV medi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