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여름방학 중, 해외취업지원연수와 자격증 취득과정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학측은 재학생들을 위해 이번 여름방학 중, 해외 무료어학연수로 KBU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무료어학연수로 KBU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싱가포르 MDIS와 교육협약을 체결을 통해 매년 360명이 항공비와 교육비, 숙박비 등 비용 전액을 지원받아 해외연수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KBU 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 어학연수생 선발은 모의토익시험을 통해 최종 선정됐으며, 다음달 1일부터 28일까지 1, 2진으로 나눠 진행을 하게 된다.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교육 프로그램은 학생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참성장 프로그램, With You 또래상담 프로그램, 미술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자신감을 갖도록 지원한다.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정 등 각 학과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운영된다.


또한 간호학과의 경우, 도쿠슈카이클래스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JLPT 일본어특강을 진행하며, 이들 학생들은 졸업 후 자신이 원할 경우 일본 도쿠슈카이의료그룹 취업을 보장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준오헤어디자인과는 준오헤어 2레벨 디플로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레벨 디플로마 자격 취득으로 스타일리스트 승급기간 단축 혜택이 주어진다.


약손피부미용과는 약손명가 전임관리사 스텝2 자격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과정을 통과하면 수습과정 없이 3단계의 전임관리사 스텝2 정규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다.


e-비즈니스과는 인터넷쇼핑몰 창업 프로그램 일환으로 인터넷쇼핑몰에서 필요로 하는 컨텐츠 제작 및 인터넷쇼핑몰을 직접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창업 지원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한편 김영진 교학처장은 "학생들이 원하는 교육과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방학 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천 = 김성운기자 sw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