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저소득가정 고등학생 학습지원시설인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학생이 UWC Atlantic College 영국런던국제고등학교의 해외유학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번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학업성취도가 뛰어나고 인성, 열정, 의지를 가진 학생으로 UWC Atlantic College 영국런던국제고등학교의 장학생 선발을 위한 전형과정 총 3차례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는 대학입학 전 고교 2년 과정으로 2년 동안의 영국 유학비 약 8800만 원과 항공료, 체류비를 전액 지원받으며 대학 진학 시에는 입학금까지 지원받게 된다.


 후원기관인 UWC Atlantic College 영국런던국제고등학교는 인종, 종교, 국적, 배경, 소득을 불문하고 재능과 인성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매년 7500명 이상의 기량 있는 학생을 선발, 영국, 독일,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UWC 14개 학교에서 국제적 시각을 가진 인재로 키워내는 교육기관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A군은 "UWC Atlantic College 영국런던국제고등학교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고 어려운 가정형편에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도와주신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와 UWC 코리아 나은재단 에 감사드린다"며 "장래 세계무대에서 큰 역할을 하는 인물이 되고자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김은섭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