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형 공감복지' 공공행정 우수 브랜드 선정
'인천형 공감복지' 공공행정 우수 브랜드 선정
  • 이주영
  • 승인 2018.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 '인천형 공감복지'가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인천시는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인천형 공감복지가 공공행정 서비스 분야 공감복지도시부문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국내 경제-산업 발전에 이바지함을 기본 취지로 지난 한 해 동안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우수 제품·서비스·기관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인천형 복지브랜드인 공감복지는 시민의 미래가 행복한 공감복지 실현을 위해 인천시가 그동안 기울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인천형 공감복지는 안정된 생활과 소득을 보장하고, 인간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한 돌봄 복지의 촘촘한 지원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해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시는 2016년 9월 공감복지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틈새 없는 인천복지, 고용·복지 통합일자리, 생애주기별 돌봄서비스, 나눔·공유·공감 공동체, 건강·안심 복지도시 등 5대 분야에 28개 중점 과제사업을 정하고, 지난해 총사업비 933억원을 투입해 192,471명의 수혜자에게 체감도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공감복지 대표 사업으로는 SOS 복지안전벨트, 인천손은 약손 의료 프로젝트, 다문화가족 자녀 발달검사 지원사업, 희망잡(job)아 프로젝트, 높女라 여성 취업률! 사업, I-Mom 지원사업, I-조아, 인천형 공보육 인프라 구축 사업, 장애인 자세유지구 보급사업, 3천가정 사랑 언약사업 등이 있다.

박판순 시 보건복지국장은 "모든 계층, 시민들을 아우를 수 있는 공감복지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소외되지 않고 진정한 행복감과 삶의 의미를 누리면서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