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사장 부친 살해자 '고급주택·가스총' 휴대폰 검색 확인
윤송이 엔씨소프트 사장의 부친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가 범행 전 휴대전화를 이용해 '고급주택', '가스총' 등 단어를 검색한 사실이 확인됐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양평경찰서는 30일 허모(41)씨 휴대전화를 디지털 포렌식스 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허씨는 또 '수갑', '핸드폰 위치추적' 등의 단어도 범행 전 검색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범행 직후에는 '살인', '사건사고' 등을 검색하기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허씨가 범행 나흘 전인 이달 21일부터 범행 직전까지 이 같은 단어를 사전 검색한 것으로 드러나면서 부유층을 상대로 강도 범행을 준비한 것 아니냐는 추정이 나온다.

또 범행 직후 '살인' 등의 단어를 검색한 것은 '살인 범죄'까지는 계획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일부에서 나온다.

범행 전 살상이 가능한 무기가 아닌 상대를 제압할 때 쓰는 '가스총'이나 '수갑'을 검색했다는 것 또한 이 같은 분석을 뒷받침한다.

허씨는 8000만원의 채무 탓에 월 200만~300만원의 이자를 내고 있었다고 밝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을 진술한 바 있다.

허씨는 범행 전후 행적으로 볼 때 무언가 범행을 계획한 정황을 드러내기는 했지만, 살인 범행 후 허술한 현장 수습은 우발 범죄에서 나오는 패턴을 띠어 수사진을 헷갈리게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경찰은 허씨가 강도 범행을 위해 현장을 찾았다가 벤츠를 몰고 귀가하는 윤모(68)씨와 마주치자 금품을 빼앗으려 몸싸움을 벌였고, 살인으로까지 이어졌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계속할 방침이다.

윤씨가 사건 당일 소지하고 있던 휴대전화와 지갑은 사라진 상태다.

허씨는 지난 25일 오후 7시30분에서 오후 8시50분 사이 양평군 윤씨 자택 부근에서 윤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재석 기자 fugoo@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