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8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컨퍼런스홀에서 남경필 경기지사, 이영혜 디자인하우스 대표,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대표, 최신원 경기상공회의소연합회장, 윤윤식 경기중소기업연합회장 등 출자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주식회사 창립총회를 열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지만 디자인이나 브랜딩, 마케팅 능력이 취약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회사로 남 지사가 추진하는 공유적 시장경제의 핵심이자 도의회 민주당과 경기도·새누리당 간 2기 연정(聯政) 주요 사업 과제이기도 하다.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된 이영혜 대표는 국내 최초의 디자인 잡지인 '월간 디자인'을 발간한 '디자인하우스'의 창업자로 서울디자인아카데미 설립은 물론 2013년도 광주비엔날레 총감독을 맡는 등 디자인 분야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쳐온 인사다.

대표이사로 선임된 김은아씨는 그간 국내 최대의 리빙&디자인 산업 전시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의 전시 기획 및 운영 등을 포함, 다수의 브랜드 리뉴얼 및 런칭을 추진해온 실무형 CEO로 향후 브랜드 마케팅 분야의 탁월한 능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주식회사는 G마켓, 옥션 등 인터넷 오픈마켓과 경기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경기사이버장터',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 20평 규모의 '안테나 숍'을 개설해 제품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며 미국 뉴욕 및 중국 상하이 등 해외 주요 거점지역에 개설된 8개 경기통상사무소(GBC)와 2개 경기도섬유마케팅센터(GTC)를 활용해 해외판로 개척도 추진한다.

/의정부=강상준·최현호 기자 sjkang1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