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2016' 출시…"협업 기능·보안 강화"
MS '오피스 2016' 출시…"협업 기능·보안 강화"
  • 온라인뉴스팀10
  • 승인 2015.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개국 언어지원…윈도7이상 버전에서 사용가능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데스크톱 윈도용 오피스 최신 버전인 '오피스 2016'이 전세계에서 동시 출시됐다.

23일 MS에 따르면 오피스 2016은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아웃룩, 프로젝트, 비지오, 액세스를 포함한다. 40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윈도7 이상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협업 과정을 단순화해 원활한 팀 공동 업무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다수가 실시간으로 문서를 작성해 공유할 수 있는 '공동 편집' 기능을 비롯해 팀 구성원끼리 정보와 자료를 한 곳에 모아 소통할 수 있는 '오피스 365 그룹', 문서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온라인으로 연결한 스카이프를 활용할 수 있는 '스카이프 상태 정보 연동' 기능을 갖췄다.

아울러 사용자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도록 돕는 '아웃룩 2016'과 '텔미', '스마트 룩업' 등의 개인 맞춤형 기능도 제공한다.

보안도 이전보다 강화했다.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아웃룩은 '데이터 손실 방지' 기능을 기본 탑재했으며 사용자가 기업 네트워크 밖에서도 안전하게 콘텐츠에 접속하도록 돕는 '다중 요소 인증' 기능도 포함한다.

오피스 2016은 윈도10 운영체제(OS)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도구인 '스웨이'(Sway) 애플리케이션은 화면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이야기를 제작해 공유하도록 지원한다.

윈도 헬로우 생체인식 방식으로 오피스 365와 윈도10에 통합 로그인할 수 있으며 윈도10용 오피스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오피스 365 구독자는 이날부터 오피스 2016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자동 업데이트는 다음 달부터 일반 소비자와 중소기업 구독자를 대상으로 먼저 이뤄지며, 기업 고객 대상으로는 내년 초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뉴스팀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