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항공권을 모바일 카카오페이로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하세요"

대한항공은 최신 핀테크(FinTech·금융기술)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항공권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고 비밀번호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하는 서비스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카카오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항공권 결제를 위해 보안프로그램 설치나 전자상거래 인증 등 복잡한 절차가 생략돼 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대한항공은 8월 4일까지 운임할인, 카드사 청구할인 등 항공권 구매 이벤트와 함께 고객 SNS 계정과 연계한 댓글 달기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대한항공 모바일 사이트(m.koreanair.com)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페이로 항공권 구매 시 국내선 7%, 국제선 5% 운임이 할인된다.

또 카카오페이를 통한 항공권 구매자를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국내선 항공권 10매를 증정한다.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롯데카드, 신한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롯데카드 5%(회원당 최초 1회 최대 1만5000원), 신한카드 10%(회원당 최대 5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kr.koreanair.com)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구입할 경우에도 국내선 5%, 국제선 3%의 운임이 할인된다.


/김기성 기자 audisu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