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노하우 대형건설사 '브랜드 특화설계' 각광
3.3㎡당 530만원대 … 친환경설비·원가경쟁력 갖춰
대형건설사들이 짓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의 분양 열기가 뜨겁다.

대형건설사들의 설계노하우와 탄탄한 자금력은 부동산 수요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이끌어내기 때문이다. 입주기업은 각종 편의를 극대화시키는 첨단 시스템과 시설 고급화 등 브랜드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대형건설사가 가진 첨단기술과 규모대형화의 이점을 살려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겠다는 전략이다.

또 앞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도 브랜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에 한 몫 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형건설사들이 지식산업센터 시공에 뛰어들면서 특화설계를 적용한 효율적인 업무공간을 선보이는 등 이전의 공장형 아파트와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여기에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갖춰 수요층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환금성도 좋아 기업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대형 건설사 브랜드가 공급하는 깔끔한 외관을 물론, 특화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들이 대거 분양중이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요진건설산업㈜이 시공한 요진 코아텍이 본격 분양에 나섰다. 인천지역 도심에 흩어져 있던 도금업체들을 위한 지식산업센터다.

이 단지는 인천시 서구 오류동 1610-1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8층, 연면적 12만9123㎡ 규모로 지어진다. 여기에 216실의 공장과 108실의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선다.

요진 코아텍은 지난달 19일 입주자모집공고 승인을 받아 분양 중에 있으며, 3.3㎡ 당 평균 530만원대로 분양 중이다.

현재 사전 청약율이 63%에 달한다.

요진 코아텍은 최신식 친환경 설비들을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원가 경쟁력도 높일 수 있다. 제품 상하차 작업을 원활하게 하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도 가능하다. 이는 1층에서 8층까지 차량 진출입이 가능한 구조로 6m의 층고와 길이 27m의 설비공간을 확보하는 등 표면처리업을 위한 맞춤설계를 도입했다.

요진 코아텍'은 현재 흙막이 공사가 완료 되었고, 터파기 공사를 진행중이며 10월에는 지하공사 완료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검단일반산업단지 진입 전 서구 왕길동 64-292번지에 조성되며, 7월 중 개관 예정이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