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역학칼럼 예지연 易학원 안서현 원장
/여성/역학칼럼 예지연 易학원 안서현 원장
  • 승인 2000.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을 끌어오는 풍수 인테리어

 이번주부터 매주 생활속에서 응용할 수 있는 「역학칼럼」을 싣습니다. 「부부금슬을 위한 가구배치」 「이름으로 운명을 바꿀 수 있다」 「배우자 바람끼 잠재우는 풍수인테리어」 등 우리 삶에서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흥미로운 내용들이 소개될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일상적인 삶에 작으나마 활력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집필은 인천 「예지연 易학원」 안서현원장(여)이 맡습니다.

 풍수에서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운보다는 집에서 나오는 운세가 더 강하다고 본다. 인간이 노력해서 돈을 집안에 가지고 와도 그 돈이 집안에 머물지 못하고 잦은 지출로 저축이 안된다면 한번쯤 방위를 의심해 봐도 된다. 만약 사람들이 그런 집에서 살고 있다면 집을 옮기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겠지만 요즘같이 아파트나 빌라와 같은 주거 형태가 보편화된 주거 문화속에서 원하는 공간에 원하는 방위가 맞아 떨어지는 집을 선택하기란 그리 쉽지 않다. 해서 자신의 기질이나 유리한 방위에 해당하는 은행을 이용한다든지, 아니면 가구배치를 이용한다든지, 조명을 바꾼다든지 하여 금전운을 상승시키면 좋다.

 돈을 저축하는 것은 주방이 어디에 있는가가 문제이다. 옛부터 돈과 주방은 관계가 있다. 북쪽에 있는 주방은 금전운이 부족하고 소쿠리처럼 잘 빠져나간다. 만약 북쪽에 주방을 두었다면 조명을 밝게 하고 환기를 잘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주방에서 신는 슬리퍼 등을 오렌지나 핑크 같은 색으로 하면 지출을 막을 수 있다.

 동쪽에 있는 주방은 충동 구매로 이곳에 주방이 있는 사람은 슈퍼마켓에서 보내는 광고 전단에 곧 끌려드는 타입이다. 그것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소리(音)를 사용하여 음악이나 텔리비전을 계속 틀어주면 효과적이다. 조리기구의 색은 빨강이나 파랑이 좋고 미키마우스나 도날드 그려진 앞치마도 운을 부른다.

 남쪽에 있는 주방은 낭비벽의 주방이다. 특히 귀금속에 약하고, 재테크 같은 것에 자칫 손을 대서 실패하게 된다. 이것을 막는데는 주방의 금속제품을 항상 빛나게 해두는 일이다. 수도꼭지나 싱크대, 스테인리스 냄비 등을 반짝반짝 빛나게 해두면 좋고 또 남쪽은 녹색과 상성이 좋기 때문에 관엽식물을 두는 것이 좋다.

 서쪽에 있는 주방은 석양이 비추므로 덥고 요리할 마음이 생기질 않아 자주 유흥에 빠지기 쉽고 외식하기를 좋아한다. 또 냉장고 속의 물건을 부패시켜 버리는 방위이기도 하다. 창은 블라인드로 빛을 차단하고 상성이 좋은 핑크나 황색 슬리퍼로 바꾼다. 서쪽은 여성이 밖에서 놀기 좋아하여 결국은 불륜으로 치닫는 주방이기도 하니 주의해야 한다.

 현금은 침실의 북쪽에 보관하거나 집에서 보아 북쪽에 있는 방위의 은행에 예금해 두면 좋다. 현금은 어두운 곳, 그래서 북쪽을 좋아한다.

 부부가 돈문제로 언쟁이 잦다면 침대는 서쪽에 베개는 남쪽에 두면 달라진다. 이러한 것들을 실행해 나간다면 어떤 집이라도 돈이 모일 것을 확신한다.

☎439-0342〈다음:과연 타고난 팔자대로 사는가)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