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더 샵' 잇단 공급
▲ 송도국제도시 야경
내달 '센트럴시티' 2848 가구, 희소성 높은 중소형 중심 구성

8월 '마스터뷰' 1861 가구, 최저 수준의 용적·건폐율 자랑

10월 '그린워크 3차' 1138 가구, 자사고 인근 … 교육입지 뛰어나



인천 송도국제도시 내 들어서는 새로운 공동주택 등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인천 지역 대표 기업 중 하나인 포스코건설이 야심차게 계획한 또 하나의 공동주택 분양을 시작함과 동시에 준공을 마친 아파트 두 곳에 주민들이 입주를 앞두고 있는 이유에서다.

특히 정확한 명칭이 정해지지 않은 공동주택 분양도 올해 줄줄이 진행될 예정이서 향후 송도국제도시 부동산 경기가 활기를 띌 전망이다.



▲8월 송도 더샵 마스터뷰 준공
녹색기후기금(GCF) 사무국 유치 이후 송도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공동주택 마스터뷰는 총 1861세대로 전용면적 72~196㎡, 지하 2층, 지상 25~34층, 17개동으로 구성됐다.

오는 8월 준공하는 이 주택은 중소형과 판상영 등 위주의 실속형 주택으로 특화평면 방식을 활용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마스터뷰가 위치한 송도 3공구는 국제업무단지로 GCF 사무국이 입주한 G타워와 동북아트레이드타워를 비롯해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아트센터, 센트럴파크, 커낼워크 등 주요 시설의 중심부로 향후 주택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당초 마스터뷰는 전용면적 85㎡ 이하 비율이 28% 수준인 중대형 주택으로 계획됐지만 수요자들의 요구가 적극 반영돼 그 비율이 75%까지 높아졌다.

여기에 송도에서는 보기 드문 20평대(72㎡) 주택도 232가구가 포함했다.

단지 조경은 골프장 콘셉트로 특화돼 티와 그린, 페어웨이 등 골프장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을 놀이터와 야외어린이풀장, 잔디광장 등에서 찾을 수 있다.

특히 송도 내 최저 수준의 건폐율과 용적률을 적용해 주민 생활의 쾌적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중소형의 실속형 주택을 선보임과 동시에 가구 내 신개념 주방인 하이브리드 오픈서고와 주부들이 선호하는 원스톱 세탁실 등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하이브리드 오픈 서고에는 아일랜드 식탁과 테이블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수납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재가 동시에 들어선다.

원스톱 세탁실에는 세탁물 보관과 세탁을 비롯해 건조, 수납, 손빨래 등이 모두 가능하며, 드레스 룸에는 환기가 원활하도록 했다.

148㎡ 주택에는 방 5개와 욕실 3개를 마련해 독립된 2세대 이상이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샤워부스 옆에도 수납장과 함께 옷을 갈아입거나 로션을 바를 수 있는 의욕실을 설치했으며, 주방 옆에도 충분한 수납장은 물론, 각종 쓰레기를 분리수거할 수 있는 다용도실을 배치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마스터뷰는 도심 중심에 있지만 골프장과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위치에 들어선다"며 "좋은 입지만큼, 국내 최고의 공동주택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0월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 준공
10월 준공되는 송도 더샵 그린워크 3차는 D17블록과 D18블록으로 구성된다.

17블록은 지하 2층, 지상 25~29층 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69~104㎡ 358 가구, 18블록은 지하 2층, 지상 25~34층 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84~117㎡ 780 가구로 지어졌다.

그린워크 3차는 센트럴파크 인근에 위치해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공원 전체를 내다볼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을 도보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어 송도 1공구 내에서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근에는 외국인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는 채드윅 국제학교가 들어섰으며, 포스코교육재단이 운영하는 자율형 사립고도 위치해 있다.

이처럼 교육환경이 좋은 그린워크 3차는 교육과 보육이 편리한 단지로 만들어졌다.

실내 어린이 놀이터와 어린이 정류장을 비롯해 어린이 수용장 등 각종 어린이 특화시설이 대거 배치됐다.

더불어 수요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출 수 있는 홈 스타일 초이스 디자인을 적용,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인테리어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주방과 안방, 드레스 룸, 작은 방, 욕실, 다용도실 등 모든 내부에는 그린워크 1, 2차보다 업그레이드 된 평면을 적용했다.

공동시설로는 사우나와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실내 자전거 보관소 등이 들어서며, 단지 안에서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중앙광장, 수변 티 하우스, 경관 꽃길 등이 조성된다.

포스코 관계자는 "뛰어난 교육 환경과 그린워크 1, 2차보다 업그레이드 된 판상형 위주 설계 등으로 주민들이 거주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내달 송도국제도시 내 최대 규모 송도 더샵 센트럴시티 분양
센트럴시티(Central City)는 송도국제도시 중심 입지와 단일 단지로는 최대 규모로 공급된다.

지하 2층, 지상 47층, 18개 동, 전용면적 59~172㎡(펜트하우스 포함), 총 2848가구 규모다. 송도국제도시 내 희소성이 높은 84㎡ 이하 중소형 평형이 전체 96.8%를 차지하고 있다.

공동주택의 경우 59㎡ 1331가구, 72㎡ 524가구, 84㎡ 663가구, 101㎡ 88가구, 171㎡ 2가구, 172㎡ 2가구 로 총 2610가구다. 오피스텔은 84㎡ 238실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판상형 비중을 높여 채광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단지 내 다양한 콘셉트의 테마정원과 총 7개 레인을 갖춘 실내수영장,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탁구장, 사우나, 키즈 카페, 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지역은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들어서는 예정부지와 근접해 있으며, 인천지하철 1호선 역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특화평면도 선보인다. 전용 59㎡ 타입의 경우 소형 평형임에도 4베이 설계, 안방 드레스 룸이 마련되는 등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 84㎡ 구성의 오피스텔 일부 타입에는 4베이 3룸, 전용 테라스가 제공되는 등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예정이다.

송도 더샵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은 송도국제도시에 오는 6월 문을 연다. 문의(1599-9508)
포스코 관계자는 "센트럴시티는 수요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요소를 접목시킨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오는 8월과 10월 공동주택 추가 분양도 진행될 것"고 말했다.

/최성원 기자 csw040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