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까지 참가 접수…내달 영작문 테스트·인터뷰
채드윅국제학교(Chadwick International) 여름방학 캠프가 오는 7월27일부터 8월7일까지 2주 간 열린다.

채드윅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영어 실력 향상과 배움의 즐거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교육방식이다.

채드윅 국제학교는 '경제자유구역 및 제주 국제자유도시의 외국교육기관 설립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송도국제업무단지에 설립된 외국 교육 기관이다. 유아원과 유치원, 12학년 정규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프레젠테이션과 토론 위주의 집중 영어 수업과 함께 디자인&테크놀로지, 미술, 음악, 체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채드윅 교사들이 직접 지도하며, 3D 프린터가 구비된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 전문 방송, 편집 장비를 갖춘 TV 스튜디오, 스쿠버 다이빙 수업이 가능한 수영장 등의 우수한 교육 시설들을 활용한다.

특히 디자인&테크놀로지 수업에서는 '스마트 시티'라는 주제 아래 학생들이 자신만의 미래도시를 제작하고, 그 과정을 TV 스튜디오에 마련된 전문적인 장비들을 이용해 프리젠테이션 비디오 또는 다큐멘터리로 제작한다.

등록은 오는 24일까지 채드윅 국제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5월2일과 같은 달 9일 이틀에 걸쳐 영어 수준을 확인하는 인터뷰와 짧은 영작문 테스트가 진행된다.

/김칭우 기자 ching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