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핸드볼 일본에 10점차 대승…광저우대회 준결승전 패배 설욕
류은희와 김온아(이상 인천시청)의 맹활약에 힘입어 한국 여자 핸드볼이 8년 만에 아시아경기대회 금메달을 다시 목에 걸었다.

한 팀에 속한 김온아와 김선화(인천시청)는 '자매 금메달리스트'가 됐다.

임영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일 인천 선학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일본을 29대 19로 대파했다.

2010년 광저우에서 6회 연속 우승에 도전했지만 준결승에서 일본에 덜미를 잡혀 동메달에 머문 우리나라는 2006년 도하 대회 이후 8년 만에 아시안게임 정상에 복귀했다.

이로써 1990년 베이징 대회부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이 된 여자핸드볼에서 한국은 통산 6번째 금메달을 획득했다. 2010년 광저우 대회에서만 중국이 우승했다.

한국은 4년 전 준결승 패배를 앙갚음이라도 하려는 듯 경기 초반부터 일본을 거세게 몰아세웠다.

경기 시작 후 7분이 넘도록 일본에 한 골도 내주지 않고 우선희(삼척시청)와 류은희의 연속 득점으로 3대 0으로 달아났다.

이후로도 이은비(부산시설관리공단)가 얻어낸 7m 스로를 김온아가 넣는 등 점수 차를 계속 벌려 갔다.

5대 3 상황에서는 김온아와 류은희가 번갈아 득점을 올리며 전반 15분에 10대 3을 만들었다.

일본이 하라 노조미의 득점으로 추격하자 이번에는 류은희와 이은비, 정지해(삼척시청), 김온아 등이 또 한차례 골 세례를 퍼부어 15대 4를 만들었고 이때 사실상 승부는 끝났다.

인천에서 초등학교부터 다닌 류은희가 8골, 김온아와 이은비, 우선희는 나란히 5골씩 보탰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