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가 산하 경기단체 A회장이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경기장에서 대회 관계자와 경찰관에게 욕설을 퍼붓는 등 물의를 일으킨 사건과 관련해 진상조사에 나섰다.

경찰은 다음 달 대회가 끝나면 A회장을 소환할 방침이다.

대한체육회는 25일 "A회장이 경기장에서 행패를 부렸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대한민국 아시아경기대회 선수단에서 오늘 상벌위원회를 열어 해당 사항이 국가의 위신을 손상했다는 판단을 내려 선수단장 명의로 대한체육회에 별도의 진상조사와 조치를 해달라는 요청이 왔다"고 밝혔다.

앞서 선수단은 이날 오전 인천 남동구 구월동 선수촌 내 부단장실에서 A회장에 대한 상벌위를 열어 대한체육회에 진상조사를 요청하는 한편 다른 종목별 협회(연맹)에 소속 선수와 임원들에게 앞으로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도록 촉구했다.

인천 중부경찰서와 선수단에 따르면 A회장은 지난 21일 오후 7시 15분쯤 인천의 한 체육관에서 열린 경기에 출입증이 없는 지인 3명을 동반 입장시키려다가 안전요원의 제지를 받자 언성을 높이며 입장을 강행했다.

A회장은 "경기를 중단시킬 수도 있다"며 "여기서는 내가 왕"이라고 소리쳤다.

A 회장은 현장에 있던 중부서 모 과장 등 경찰관 2명에게도 4~5차례 욕설을 퍼부으며 행패를 부린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민국 선수단 규정' 제7조 2항에는 체육회 가맹경기 단체와 시·도 체육회에 소속을 둔 자가 대회 현장에서 선수단의 명예 또는 국가의 위신을 손상케 했다고 판단되면 선수단장 명의로 대한체육회에 진상조사와 그에 따른 조치를 요청할 수 있게 돼 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