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출·퇴근 실전 큰 도움"
"날씨도 좋고, 파도도 잔잔해 경기하기 딱 좋았습니다."

김성원(33·MAZ컴퍼니)은 2014 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 수상오토바이 국내급에서 1등을 수상했다.

2차전 첫 경기에서 한 선수가 커브를 돌다 넘어져 재경기가 열렸지만 김성원은 전혀 동요하지 않았다.

오히려 그는 처음 경기보다 더 빠른 속력을 내면서 다른 선수들에 비해 3분의 1 바퀴를 앞서 나가는 저력을 보였다.

그는 평소 체력훈련을 열심히 했던 점이 수상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한다.

김성원은 "대회를 위해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체력안배"라면서 "평소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 했던 게 가장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수상오토바이 대회는 매년 4~5번 밖에 없다"면서 "대회가 많이 열러 사람들의 관심도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구자영 기자 ku90@incheonilbo.com


관련기사
[인천모터보트대회] '광속' 질주에 환호·박수 바다를 가르며 질주하는 날렵한 파워보트의 자태가 올해도 어김없이 인천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14 인천국제모터보트대회'가 8월31일 인천 중구 월미도 앞바다 특설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인천국제모터보트조직위원회와 ㈔한국파워보트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한국과 라트비아, 스페인, 폴란드, 체코 등 총 5개국 4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휴일 월미도를 찾은 1만여 시민과 관중들에게 짜릿한 수상 스피드쇼를 선보였다. 선수들은 KT-1, K-450, 수상오토바이(국제급·국내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