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와 선수촌병원 참여 의약단체 협약 … 인력·물자 제공 등 적극 동참
   
 

인천시한의사회(회장 임치유)가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 공식 참여, 본격적인 한방의료지원을 하게 됐다.

인천시한의사회와 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는 최근 인천송도미추홀타워 영상회의실에서 '2014 아시아경기대회 선수촌병원 참여 의약단체 협약 체결 및 지정패 전달식'을 갖고(사진) 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와 진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시한의사회는 아시아경기대회를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로 수행하기 위해 선수촌 지정한의원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한의사회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9월19~10월4일)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10월18~10월24일) 기간 동안 선수촌내에 설치된 한의과 등을 통해 대회 운영에 필요한 의료인력과 의료물자를 제공하게 된다.

대회기간동안 매일 한의사 4~8명의 한의 의료 서비스 인력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한방의료지원은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가 공인하는 첫번째 한의과 진료로 선수촌내 한의진료소를 설치하게 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대회기간동안 인천한의사회를 비롯 대한스포츠한의학회가 인력 및 예산을 주도적으로 한의진료소 운영에 나설 예정이며, 대한한의사협회에서도 6000만원의 예산과 의료지원에 적극 나선다.

임치유 인천시한의사외 회장은 "선수, 임원, 보도진, 기술심판 등 아시아 36개국에서 5만여명이 참석하는 국제스포츠행사인 이번 아시아경기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수도 인천이 동북아의 중심이자 관문으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며 인천한의사회도 이번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 AG조직위윈회 권경상 사무총장은 "최근 세월호 사고로 온 국민이 어려운 가운데 한국의 이미지와 국격에도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는데 이번 대회의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최고의 대회로 대한민국과 인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인천한의사회의 노력을 당부했다.

이에 앞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기간동안 의료서비스와 반도핑분야 자문역할을 담당할 '의무 반도핑 전문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한의학계에서는 임치유 인천한의사회 회장이 의무·반도핑 전문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한다.

협약식에는 인천시한의사회(회장 임치유)와 조직위 권경상 사무총장을 비롯해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 김한겸 의무국제이사, 대한스포츠한의학회 류인수 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칭우기자 chingw@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