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8 ~ 10일 킨텍스'관광&MICE Job Festival'공동개최
   
▲ 경기관광공사 황준기(사진 오른쪽)사장이 19일 취업포털 잡코리아(사장 김화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 사진 오른쪽)는 19일 오전 11시 공사에서 경기도 관광인재 육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포털 잡코리아(사장 김화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개인회원 1013만명, 기업회원수 262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2029만회 이상 구직자들이 열람(페이지 뷰 기준)하는 국내 1위 취업포털 사이트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 콘텐츠를 공동 활용하고 경기도 관광인재 육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해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잡코리아는 취업정보제공, 컨설턴트, 일자리 멘토링 추진 등을 공사는 도내 일자리 유관기관, 도내대학 등의 네트워킹 구축 지원을 통해 경기도 관광인재 취업 돕는다.

이에 양 기관은 본 협약의 첫 단추로 오는 11월8~1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 경기국제관광박람회(G-Tour Festival)에서 '경기 관광&MICE Job Festival'을 공동개최 한다.

30여개 사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는 현장면접, 취업정보제공, 직업선호도 검사, 취업 특강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면접 메이크업 체험, 이미지 컨설팅, 무료 이력서 사진 스튜디오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도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관광인재를 육성하는 좋은 계기가 되는 동시에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경기 관광&MICE Job Festival'이 열리는 G-Tour Festival(2013 경기국제관광박람회)은 (여행…그 설레임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관광홍보관, 여행상품특별관, 세계문화·음식체험관, 세계의상페스티벌 등의 B2C 프로그램과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여행상품개발 설명회 등의 B2B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관광박람회다.

/이동화기자 itimes21@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