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관광·레저 미래도시 先투자"
"관광·레저 미래도시 先투자"
  • 문희국
  • 승인 2013.03.21 00:00
  • 수정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한국관광공사전년성 구청장 - 이참 사장 현안사업 논의
   
 

인천광역시 전년성(왼쪽 세번째) 서구청장은 지난 19일 한국관광공사를 방문, 이참 사장과의 면담을 통해 서구와 관련한 관광정책에 대한 자문과 앞으로의 관광사업 발전 방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면담에서는 주로 인천 서구가 추진하는 다양한 관광 현안사업에 대한 제안과 향후 서구가 추진하는 관광사업에 대한 대책과 비전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서구는 정서진 조성사업과 국제자전거대회 관련 제안, 상상나라연합 공동사업 추진, 세어도 자연생태관광 활성화, 서부수도권역 관광벨트 조성사업에 대한 논의와 정서진 문화공원 조성사업, 각종 국시책사업에 대한 현황을 대비시켜 미래 서구 관광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에,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지자체가 관광사업에 대한 과감한 선 투자로 국제경쟁력을 갖추고 수익성 있는 관광사업을 발굴함은 물론, 민간에게 하고 싶은 사업을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줘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경인아라뱃길의 활성화와 관광자원화를 위해 여주까지의 물류수송이 절실하고 요트, 카누 등에 대한 뱃길 개방을 통해 배가 많이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와 함께 수질오염 방지에도 힘써 관광, 레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의견에 대해 서구는 관광자원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민간에 대한 조건 개방, 경인아라뱃길의 활성화 및 관광자원화에 대해 긍정적으로 답변했으며, 추후 한국관광공사, 수자원공사와 자리를 함께 해 더 자세한 논의를 하기로 했다.

이번 면담에서 한국관광공사측이 서구의 관광개발에 대한 정책지원 및 자문 등 지원을 약속함에 따라 앞으로 서구의 관광자원 개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희국기자 moonhi@itimes.co.kr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