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파주교육대상
민근홍·김운상 교장 등 수상 … 다양성·감성중시 환경조성 공로
   
▲ 최근 파주교육청 대강당에서 김문성(왼쪽) 교육장을 비롯해 지역 내 초·중·고 교장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파주교육대상 및 유공 표창장 수여식이 열렸다. 민근홍(가운데) 금릉초 교장, 임경복(오른쪽) 금촌중 행정실장이 함께 수상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파주교육청


파주교육청은 최근 교육청 대강당에서 김문성 교육장, 지역 내 초·중·고 교장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파주교육대상 및 유공 표창장 수여식이 열렸다고 1일 밝혔다.

파주교육대상은 학교교육 현장에서 헌신하는 우수교직원을 발굴·시상함으로써 교직원으로서 최고의 영예를 부여하고,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10회째 이어져 오고 있다.

올해 영광의 파주교육대상 수상자는 민근홍 금릉초 교장, 김운상 문산중 교장, 임경복 금촌중 행정실장이 선정됐으며 파주혁신교육과 함께하는 경기교육 유공교원 및 학부모에게도 표창장이 전달됐다.

금릉초 민근홍 교장은 학생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교육, 특성화된 교사의 학급경영, 학부모 연수 강화로 미래사회에 대한 인식에 바탕을 둔 교육시스템 구축에 힘썼으며 문산중 김운상 교장은 '감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도시화에 밀려난 삭막해진 감성을 깨워 훈훈한 정이 넘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또 금촌중 임경복 행정실장은 학교내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 등 고품격 교육행정 서비스 창출을 적극 지원한 것이 반영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문성 교육장은 "창의·꿈·평화란 비전과 함께 혁신파주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해 준 교육가족의 노고를 치하하고 2013년에는 배움중심·수업혁신 실천을 통한 파주 교육의 경쟁력이 그 어느 해보다 한층 높아질 만큼 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파주=김은섭기자 kimes@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