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소금
   
 


영화 <푸른소금>(감독 이현승)은 과거를 숨기고 평범하게 살고 싶은 은퇴한 조직의 보스(송강호)와 그의 감시를 의뢰 받고 접근한 여자(신세경)가 서로의 신분을 감춘 채 조금씩 가까워지면서 위험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국민배우 송강호와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차세대 여배우 신세경의 투 톱 캐스팅만으로도 제작단계부터 화제를 모아온 작품이다.

송강호는 과거를 숨기고 요리사가 되고 싶은 은퇴한 조직의 보스 '두헌'역을, 신세경은 정체를 속이고 '두헌'에게 접근한 여자 '세빈'역을 맡아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특히 신세경은 기존의 청순한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당돌하면서도 거침없는 매력이 돋보이는 캐릭터를 선보인다.

송강호 또한 한층 날렵해진 스타일과 카리스마 있는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냉정하지만 인간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전직 조직 보스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 전작들과는 또 다른 송강호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두 주연배우뿐만 아니라 충무로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이 <푸른소금>을 위해 총출동했다.

'두헌'의 오른팔 '애꾸' 역의 천정명과 조직의 2인자이자 두헌의 친구 '경민'역의 이종혁은 송강호와 연기호흡을 맞춘다.

날렵하게 임무를 수행하는 베테랑 킬러 'K'로 분한 김민준과 청부 살인업자 '윤여사'역을 맡은 윤여정은 냉철한 카리스마로 관객들을 압도하며 영화의 극적 긴장감을 끌어간다.

천정명은 조직 보스 두헌의 오른팔 '애꾸'역을 맡아 기존의 순수하고 소년 같은 이미지를 깨고 듬직하면서도 강인한 남자로서의 변신을 보여준다.

두헌에게 접근한 세빈을 의심하면서도 세빈을 통해 변해가는 두헌의 모습을 묵묵히 바라보며 두헌이 행복해지기만을 바라는 과묵한 연기를 보여준다.

이 밖에도 총기 밀수 판매상 '육선생' 역을 맡은 오달수와 두헌을 위협하는 적대조직의 보스 '기철'역을 맡은 김뢰하도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오달수는 한때 세빈의 사격 코치였으나 현재는 총의 시대가 오기를 꿈꾸고 있다.

자신의 잘못으로 인한 불의의 사고로 제자가 사격을 그만둔 것에 미안함을 느끼며 세빈을 옆에서 지켜보는 선생을 열연했다.

신세경과 오달수의 색다른 조합도 영화에 양념을 더한다.

이현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충무로 최고의 스탭들이 참여한 <푸른소금>은 긴박하고 스타일리쉬한 액션과 강렬한 영상미,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9월 1일 개봉.

/조혁신기자 chohs@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