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1·22일 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은 다음달 21·22일 양일간 해돋이극장에서 올해 최고의 화제작인 뮤지컬 '모차르트'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비엔나 극장협회가 제작한 뮤지컬 '모차르트'는 지난 1999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초연 후 독일과 스웨덴, 일본, 헝가리 공연에서 천만 관객을 동원했으며, 특히 일본에서는 유료객석 점유율 97%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독일 출신 극작가 미하엘 쿤체가 대본과 작사를 맡아 짧지만 굴곡 많았던 모차르트의 인생을 의지의 주체인 볼프강과 재능의 근간인 아마데로 분리시켜 천재로서의 인생과 그를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를 역동적 갈등구조로 풀어나간 탁월한 구성력이 돋보이는 뮤지컬이다.

유럽의 고품격 시대적 배경과 모차르트라는 클래식한 소재를 록의 열정, 팝의 감미로움, 재즈의 부드러운 숨결로 풀어낸 뮤지컬 넘버들은 풍요롭고 화려한 오케스트라와 깊이있는 울림의 코러스와 함께 대본의 탄탄한 구성력을 호소력 있게 뒷받침하고 있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뛰어난 예술적 자질을 가진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한 사람의 예술가이자 인간이 되기 위해 사랑하지만 억압적인 그의 아버지의 통제에서 벗어나려는 이야기와 성장을 위한 고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편 이번 안산 공연은 다른 지역보다 25% 이상 저렴한 관람료를 책정했으며, 특히 부부의 날 5월21일에 열려 부부들의 공연관람을 위한 선물로 손색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VIP석 8만8천원·R석 6만6천원·S석 4만4천원·A석 2만2천원)

/안산=이승환기자 lsh53@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