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처리 능력·업무추진력 탁월

홍완표 경기도 도시환경국장

홍완표 경기도 도시환경국장(58·사진)은 자치행정국 자치행정과 통합시 출범 준비단장 요원으로 활동했었고 지난달 도시환경국장 직위에 올랐다. 곧이어 19일자로 지방 부이사관직으로 승진 발령됐다.

홍 국장은 연세대 사회복지학 석사 출신으로 도청에 근무하면서 계약심사담당관으로서 발군의 실력을 나타냈다. 또 과천시 부시장으로 뛰어난 행정 역량을 보여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통합시출범준비단장 요원으로서 발탁되기도 했다.

홍 국장은 특히 특유의 업무추진력과 일처리 능력의 꼼꼼함으로 인해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계약심사담당으로 근무시 많은 업무 성과를 올려 주위의 신망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대중교통 전문가·행정의 달인

안수현 경기도 교통도로국장

안수현 경기도 교통도로국장(55·사진)은 19일자로 직무대리에서 지방 부이사관급으로 승진 발령을 받았다. 지난달 교통도로국장 직무대리에 임용된 지 불과 석 달만에 정식으로 교통도로국장직에 발령된 것이다.

안 국장은 한경대 법학과 출신으로 의회문화공보전문위원과 대중교통과장 등 폭넓은 행정경험을 쌓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방행정연수원에서 장기교육을 받기도 했다.

안수현 교통도로국장이 승진 발탁된 데는 오랜기간의 교통도로국 근무가 주요 원인이 됐다. 대중교통과에서 근무하면서 정책 전문가로 자리매김한 점과 강한 추진력 또한 높이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요직 두루거친 농정분야 베테랑

이진찬 경기도 농정국장

이진찬 경기도 농정국장(44·사진)은 19일자로 직무대리(지방기술 서기관)에서 지방 부이사관급으로 승진했다. 지난 2008년 12월 농정국장 직무대리로 임용된지 1년 3개월만에 부이사관 자리에 올랐다.

이 국장은 기술고시 31회 출신으로 미국 노스다코타대 전자상거래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주요경력으로 농산물수출담당과 농산유통과장을 거친 농정분야 베테랑이다. 또 영국 노스다코타대에서 국외훈련을 마치기도 했다.

이진찬 농정국장은 평소 새로운 아이디어가 풍부하고 업무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젊고 유능한 고시출신이라는 점도 승진발탁의 배경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