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학칼럼
추위가 물러가고 따뜻한 봄이 오면 결혼시즌이 다가와서 그런지 이맘때가 되면 택일을 잡아달라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든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결혼하면 안 될 커플들이 의외로 많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들에게 축하의 말을 해주기에 앞서 다시 한 번 재고해 볼 것을 권유해 보지만 이 또한 행복해 하는 그들의 모습에서 차마 할 소리는 아니지 싶을 때가 많다.

아주 오래전에 일로 지금도 그 때를 생각하면 오금이 저릴 정도로 섬뜩한 기억이 되살아나곤 한다. 63년 癸卯生 남자와 69년 己酉生 여자가 궁합을 봐달라기에 자세한 설명에 앞서 가능한 헤어질 것을 먼저 종용하였다. 그랬더니 그들은 몹시 사랑하고 있기 때문에 설혹 자기네들이 궁합이 나빠 나중에 헤어진다 하더라도 지금은 절대 헤어질 수 없다며 돌아갔다. 필자 생각엔 그만 두었음 하는 간절한 바람이었지만 그들은 들은 체 하지 않고 돌아섰다.

그리고 얼마 후 다른 사람을 통해 결혼했다는 소식을 접했고, 일 년도 되지 않아 떡두꺼비 같은 아들도 낳았다는 반가운 소식도 전해 들었다.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사내아이가 선천성 뇌성마비였던 것이다. 이들 부부가 후에 필자를 찾아와 결혼을 말린 이유를 알 것 같다며 후회하는 빛이 역력했지만 때는 이미 늦어 있었다. 이렇듯 궁합이 맞지 않으면 반드시 좋지 않은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필자가 십 여 년 동안 역리(易理)를 공부하고 연구하면서 수 천 쌍의 궁합을 보아왔지만 궁합이 나쁜 사람들이 평탄하게 살아가는 것을 보지 못했다. 그래서 궁합이 나쁘면 가능한 결혼 하지 말 것을 종용 한다. 어떤 이유에서건 부부의 이별이 예견되거나 재물의 파패(破敗)로 어려움을 겪게 되고 혹은 불구자식을 낳게 되거나 의견이 상충되어 자주 다투게 된다. 또한 하는 일에 실패가 반복됨은 물론 잦은 질환으로 고생하게 된다. 따라서 궁합이 좋으면 가정이 화목하고 성공하며 훌륭한 자식을 두게 된다. 그래서 궁합은 2세를 위해서도 반드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일이다. 다음; 길이 아니면 가지 말아야 www.yejiye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