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가 되면 잦은 모임으로 인해 늦은 시각까지 술자리가 마련되곤 하는데 기름진 안주를 먹다보면 뜻하지 않게 체중이 늘게 된다.

며칠 전, 오랜만에 만난 지인과 함께 선술집서 술을 마시고 막 끝내려던 참에, 뜻밖의 반가운 고객을 만났다.
서로 주거니 받거니 안부를 묻다, 다짜고짜로 근방에 자기 집이 있으니 한잔 더하자며 강제로 끌다시피 데려갔다. 술상을 준비하는 사이 거실 한 쪽 커다란 가족사진이 눈에 들어왔다. 대체적으로 가족 모두가 풍만한 체격으로 넉넉한 인상을 주었다. 장식장 안에 진열돼 있는 양주를 꺼내 과일과 마른안주를 챙겨 갖고 들어오는 안주인의 모습은 그야말로 사진 속의 모습보다 훨씬 뚱뚱했다. 그런데 내부를 자세히 살펴보니 집안 중심에 주방이 차지하고 있었다. 이런 집에서는 기의 흐름이 한쪽으로 쏠려 비만자가 많게 된다. 또한 동향집에 현관이 남서쪽이나 북동쪽에 위치해도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 뿐만 아니라 체중이 어느 순간 급속히 늘었다면 그 해의 운기상 수기(水氣)나 토기(土氣)가 왕성한 해로, 이럴 때는 방위적 결함을 고치는 노력과 체중을 줄이는 일을 동시에 실시하면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비만 체격일 경우 이렇듯 방위의 힘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한데 날씬한 몸매를 원한다면 이제부터라도 머리 방향을 북쪽으로 두고 자고, 가구의 위치는 북쪽이나 동쪽으로 향하도록 배치하면 효과를 보게 된다.

"화장실 문이 서쪽에 있으면 과식을 많이 하게 되요. 그러다 보면 비만에 주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더군다나 집의 중심에서 북서쪽에 해당하기 때문에 물이 고여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물기를 가급적 깨끗하게 닦고 화장실이나 주방을 베이지색으로 바꾸라고 일러 주었더니, 그런 것도 있느냐며 반갑게 받아들였다. 요즘은 현대 과학도 풍수의 가치를 인정하여 학문으로서 깊이 연구되고 있는 실정이라 다행이라 생각한다.

다음; 가슴 아픈 진실, www.예지연.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