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진(20.삼성에스원)과 임수정(22.경희대)이 태권도에서 잇따라 정상에 올라 '톱 10' 수성을 노리던 한국선수단에 금메달 갈증을 단숨에 풀어줬다.

   손태진은 21일 베이징 과학기술대 체육관에서 열린 2008 베이징올림픽 태권도 남자 68㎏급 결승에서 `로페즈 가문' 셋째 아들 마크 로페즈(미국)를 3-2로 힘겹게 물리치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로써 손태진은 여자 57kg급 임수정과 동반 금메달 사냥에 성공하며 2회 연속 종합 메달순위 10위내 유지에 발판을 마련했다.

   손태진은 1라운드 시작 20초 만에 오른발 앞차기로 먼저 포인트를 따낸 뒤 종료 직전 돌려차기를 성공시켜 2-0으로 앞섰다.

   그러나 2라운드 40초 만에 로페즈의 오른발 내려찍기에 일격을 당했고 설상가상으로 감점까지 당해 승부는 1-1 원점이 됐다.

   반격에 나선 손태진은 3라운드 점수를 주고받아 2-2가 됐지만 종료 직전 전광석화 같은 오른발 앞차기를 성공시켜 우승을 확정했다.

   임수정도 앞서 벌어진 여자 57㎏급 결승에서 아지제 탄리쿨루(터키)를 뒤치기 한 방으로 1-0으로 꺾고 선수단에 아홉번째 금메달을 안겼다.

   임수정은 1라운드 초반 상대 선수의 공격을 피해 벗어나 경고를 받고 불안하게 출발했고 종료 직전 소극적인 공격 탓에 재차 경고를 받아 1점 감점을 당했다. 스코어는 -1 대 0.

   다행히 임수정은 2라운드 들어 거센 반격으로 1분여 오른발차기 기술을 성공시켜 0-0으로 균형을 맞췄다.

   왼발과 오른발을 번갈아가던 탐색전을 벌이던 임수정은 3라운드 종료 20초전 뒤차기로 1점을 따내 승리를 예감했고 시간은 그대로 흘러가 그의 승리가 선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