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기를 잠재우는 풍수
바람기를 잠재우는 풍수
  • 승인 2008.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학칼럼
부부 사이가 멀어져 배우자의 낌새가 이상하다면 참으로 속이 상할 것이다. 그러나 거기에는 반드시 현관에 문제가 있음을 알아야 한다.

현관 입구에 전신이 보이는 거울을 두면 특히 장식이 지나친 화려한 거울은 배우자의 바람기를 부추기는데 한 몫 거둔다. 또한 정면이 답답하게 막힌 현관은, 기(氣)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밖으로 내 모는 현상으로 이럴 때 밝은 조명이나 그림 등으로 장식하면 배우자의 바람기를 잠재울 뿐만 아니라, 가장의 출세나 성공을 부추기는 방법도 된다.

우리가 무심코 방심하기 쉬운 방위에는 갖가지 기운이 숨어있다. 가령 북쪽에 물 쓰는 장소가 있거나, 대문이 북쪽으로 나 있다면 배우자가 반드시 바람이 난다.
예로부터 현관에 신발이 가지런해야 도둑이 들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현관은 늘 청결하고 밝아야 한다.

여성의 경우 신발이 노출되면 특히 애정 운이 떨어지게 된다. 돈과 행운의 출입구인 현관이 막히면 기가 막혀 운도 막힐 뿐 아니라 사랑하는 배우자까지도 밖으로 내쫓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또한 수많은 실험을 반복해 보았지만 현관에 물을 뿌려 놓으면 배우가자 일찍 들어오게 된다. 이렇게 말하는 필자도 그 중 한사람이다.

요즘은 체력이 달려 술 마시는 횟수를 많이 줄인 편이지만,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잦은 술자리로 인해 귀가 시간이 늘 늦는 편이었다. 그런데 가끔 일찍 들어가고 싶어 집에 가보면 그 날은 어김없이 시어머님이 현관을 물로 깨끗이 씻어낸 흔적이 있다.

이렇듯 원인을 알면 문제는 간단하다.

또 침실의 환경이 나쁘고 정리되어 있지 않을 때도 이유가 된다, 침실은 부부가 가장 중심에 되는 곳으로 필요한 생명에너지인 기운이 모이고 나누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가급적 쓸데없는 물건이나 장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다음 : 육효(六爻)의 정의 032-867-0342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