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스파+테마파크
온몸이 쑤신다고요? 이번 주말엔 근교의 온천여행을  떠나보세요. 참 요즘은 온천이라고 안 부른답니다.
웰빙시대에 걸맞게 스파(spa)라고 한답니다. 온천 수영장은 기본이고 노천탕, 바데풀,닥터피쉬까지
웰빙시대에 걸맞는 스파의 진화는 멈추질 않고 있습니다. 한 겨울 속 꽁꽁언 마음까지 사르르 녹이는
모락모락 스파속으로 어디 한번 떠나볼까요?
 
닥터피쉬로 색다른 물놀이 이천 스파플러스
'이천 스파플러스'의 현재 대온천장 자리는 세종대왕 때부터 '온천배미'로 불린 곳이기도 하다.
온천수엔 나트륨 함량이 많아 각종 피부 질환, 피부미용, 신경통, 부인병, 임산부 산후 조리 등에 특효가 있으며 약수영천이라 음료로 마시면 위에도 좋다.

청주탕, 목초탕, 한방탕, 과일탕, 히노키탕 등 아이템 탕을 기분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실내 수영장과 인공파도, 닥터피쉬까지 색다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031-639-5129 / www.mirandahotel.com)

건강 미용 스트레스 해소 이천 테르메덴
'이천 테르메덴'은 광활한 부지에 울창한 숲으로 둘러쌓인 산림욕장, 수영장과 온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넓은 바데풀장이 있는 독일식 온천이다.

워터제트 분사에 의해서 신체 각 부분에 자극을 주는 수 치료 안마를 할 수 있다.
또 각종 스포츠 시설, 오락관, 문화관, 각종 부대시설 등이 고루 갖춰져 있으며 실외 온천은 슬라이드, 노천 아이템탕, 전텅 불란증막 등으로 구성되었다.

최근 새로 조성한 산책로 4Km를 개방해 산림욕을 겸할 수 있어서 인기다.(031-645-2000 / www.termeden.com)

뼛속까지 시원한 마사지 덕산 스파캐슬

'덕산 스파캐슬'은 세계 5대 스파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도입해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실외 천천향은 오감원, 해미원 등 다양한 일본식 노천 온천으로 반신욕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미국식 워터 존인 '워터레이와 써니레이'에서는 계곡의 급류타기와 롤러코스터 등 각종 워터 슬라이드 기구를 즐길 수 있다. 또 동남아식 바이탈테라피센터에서는 시원한 마사지를, 유럽형 웰루스센터에서는 수압 마사지가 뛰어난 바데플과 요가, 최면요법, 심상 요법 등으로 지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다.(041-330-8000 / www.m-castle.co.kr/spa)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아산 스파비스
'아산 스파비스'는 온천풀과 유수풀, 유아풀, 어린이 슬라이드 등이 있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온천 시설이다.

특수한 원형풀에서 여러 기능이 있는 온천수를 이용한다. 바데풀, 스파비스내의 한방병원에서 개개인의 체질에 따라 제공하는 입욕 프로그램을 통해 전신 마사지를 받으며 수중 운동을 할 수 있다. 단순한 목욕 위주의 온천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안락한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휴양처. 요즘은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는다.(041-539-2000 / www.spavis.co.kr)

미녀들의 럭셔리 공간 안면도 오션캐슬 아쿠아월드
고급스런 느낌이 드는 실내정원 스파풀 '파라디움'. 롯데 오션캐슬은 회원제로 운영하지만 스파는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다.

화려한 외관과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완벽한 입지 때문에 안면도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은 롯데 오션캐슬. 그곳에 있는 아쿠아월드는 국내 최초로 찜질탕을 도입한 1백여평 규모의 여성 미용클리닉센터를 비롯, 남녀 유황해수 사우나, 유황해수 노천탕, 그리고 물 마사지 시스템인 스파를 이용한 실내정원 스파테라피 등으로 구성 되어 있다.

특히 아쿠아월드에는 지하 420m 암반에서 솟은 유황해수가 공급되는데, 이 유황해수에는 칼륨,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황산이온, 염산이온 등 인체에 유익한 10여 가지의 광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실내정원 스파풀 '파라디움' . 가족이나 연인, 친구 등 개별적인 공간에서 스파를 즐기고 싶은 사람을 위해 특별히 만든 공간으로, 인공 열대우림 조형물로 실내를 장식하여 동남아의 이국적인 느낌을 즐길 수 있다. 시원스레 탁 트인 통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꽃지해수욕장의 풍취를 감상하며, 몸에 좋은 아로마, 재스민, 카모마일, 레몬 등 갖가지 아로마 재료를 첨가하여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

유황해수 사우나 & 노천탕. 유황천욕은 모세혈관이나 관상동맥, 뇌동맥의 확장작용으로 동맥경화증, 동상 등에 효능이 있으며, 해독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각화증, 습진 등의 각종 피부병과 알레르기성 질환, 금속중독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041-671-7000 / www.m-castle.co.kr/ocean)

5천명 동시수용 설악 워터피아

설악 워터피아는 5천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 테마파크다.
설악산의 100% 천연 온천수다. 사계절 시시각각 달라지는 설악산의 장관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친자연적인 온천이라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알카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로 다양한 광물질 성분이 피부와 전신의 피로를 풀어준다.
아쿠아동에서 물놀이는 물론 건강과 휴식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다.(033-635-7711 / www.seorakwaterpia.co.kr)

9백미터 천연암반수 노천온천 스파 휴
영진테마파크는 용인에 있는 건강테마파크. 해발 7백m 고지의 부지 3만여평에 조성돼 있다.노천온천 '스파 휴'는 5천평 규모. 지하 9백m의 암반층에서 끌어올린 유황광천수를 사용,뛰어난 수질을 자랑한다.
노천온천은 노송향기 가득한 히노키탕, 사랑하는 연인들만의 공간인 연인탕 등 11가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온천열을 활용한 모래찜질로 만성류머티즘을 비롯 신경통 요통 신장병 등에 효과가 있다는 사욕탕, 살균력이 높아 부인병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순백은탕 등이 눈길을 끈다.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031-330-3600)

이집트 분위기 물씬 대명 비발디오션월드
이집트 사막의 오아시스를 연상시키는 거대한 스핑크스와 피라미드가 인상적인 홍천 대명 비발디오션월드.
유아풀, 바데풀, 엔젤스파 등 실내존과 익스트림존, 찜질방존, 테라피센타, 호수공원 등으로 구성되 있다. 놀이시설을 집약한 워터플렉스는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곳이다. 넥 샤워, 벤치 제트, 하이드로 제트 등 아쿠아풀에서 물 마사지를 하면 쌓인 피로와 온몸의 긴장을 풀 수 있다.(1588-4888 / www.daemyungcondo.com)
/최용철기자(블로그)yong5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