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합은 조후관계, 기후 관계를 보는 것이다. 옛부터 난봉꾼들이 하는 말이, 어떤 여자와 바람피우면 재수가 좋고, 어떤 여자는 재수가 나쁘다는 것이다.
 궁합에 대해 지나치게 숙명적으로 과대평가해 좋은 인연이 헤어진다든가 또 과소평가해 불행한 결혼이 되지 않도록 생각하는 것이 바람직한 태도다. 궁합은 남녀의 사주를 비교해 겉궁합과 속궁합을 보는 것을 말하는데 보는 사람에 따라 해석방법이나 판단기준에 차이가 많다.
 사주팔자라고 하는 것은 60년을 기준으로 환절기를 포함, 사계절 중에 어느 계절의 기운을 받고 태어났는가를 월·일·시간을 종합해 그 사람의 생리적 신체공학의 특징을 살피는 것이다. 예를 들면 봄의 영향을 받고 태어난 사람은 향상심이 많아 성취욕에 대한 관심이 높고 욕심과 독점욕이 많은 반면, 가을에 태어난 가을 체질은 감상적이고 실제위주의 성실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봄이 외화내빈이라면 가을은 외빈내실형이다. 따라서 반대되는 특징 속에서 의식·사고방식·선택기준·우선순위에서 차이가 생긴다. 서로 다른 차이는 충돌·대립·반목으로 나타나 결혼생활에 어려운 문제로 작용하는 것이다.
 보통 결혼 적령기인 젊은 신랑과 신부의 입장에서 보면 이기적이고 반항적이며 자기주장에 강한 탓에 사과나 반성보다 극단적으로 흐르는 경향이 많은 시기이므로 서로가 비슷한 공통점을 찾아 생리적 요소·성격·의식·사고방식·취미·종교 등을 종합해 궁합을 본다는 것이 합리적인 것이다. 다음 ; 부귀하게 만든 이름 ☎(032)867-0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