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산별노조 대표들이 지난 23일 발표한 「인천 계양ㆍ강화갑 재선거후보 공천에 대한 노동계 입장』이라는 성명서가 지역노동계는 물론 지역 정치권에 파장을 몰고오자 서둘러 불끄기에 나섰다.

 산별노조 대표들은 24일 긴급 보도자료를 내고 자신들의 의도와는 달리 성명서 내용이 왜곡, 발표돼 인천노동계가 마치 특정후보를 지지하는 듯한 인상을 주었다고 밝히고 『불순한 의도로 성명서를 윤색한 특정후보와 인사들에게 공정한 선거를 치르도록 충고한다』며 23일 발표된 성명내용을 부인했다.

 이들은 특히 23일 발표된 성명서에 첨부된 산별노조 대표들의 자필서명과 관련, 『지역정서를 무시한 채 정당간 나눠먹기식으로 흐르는 공천논리에 반대한다는 의미에서 서명을 한 것』이라며 『당시 알고 있던 성명내용이 특정후보의 논리로 윤색돼 발표됐다』고 밝혔다.

 한마디로 자신들의 의지와는 달리 발표과정에서 내용이 변색됐다는 것이다.

 노조의 정치개입이 가능해 진 마당에, 인천지역 노동계가 보인 하나의 해프닝으로 보기에는 너무도 어이없다는 것이 지역 정치권의 반응이다.

 산별노조 대표 7명의 서명이 첨부된 성명서가 어떻게 왜곡될 수 있겠느냐는 지적이다. 여기에다 이들의 주장대로 발표과정에서 내용이 왜곡됐다면 노동계를 대표한 이들의 주장을 왜곡발표할 수 있는 특정인사의 행위는 과연 무엇을 의미하겠느냐는 것이다.

 개혁과 참신을 담보로 후보지지를 표명하겠다는 노동계의 주장이 특정 인사의 개입으로 왜곡된 것인지, 아니면 당초부터 이같은 의도를 담은 것인지에 대해 의혹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조태현기자〉 chdth@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