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남자친구 나연규이름은 저하고 잘 맞아요?” 토요일이면 부설로 운영하는 사주까페서 이름을 무료로 풀이해 주고 있는데, 옆에 친구의 이름을 가지고 궁합을 설명하자, 재미있는지 조용히 구경만 하고 있던 생머리가 잘 어울리는 아가씨가 자기도 봐달라며 물었다.
 “신경이 날카롭고 머리가 좋은 편인데 혹시 예체능에 조예가 깊지 않아?”하고 물으니, “맞아요? 제 남자친구 조각 전공해요.”하며 신기한듯 같이 온 친구와 서로를 바라보며 웃었다.
 “82년생 지현아라 했지? 두사람 이름에서 보면 궁합이 잘 맞아. 특히 금년은 남자친구의 도움이 있겠어.”하였더니, 그렇잖아도 얼마전 아르바이트 자리를 그 친구 때문에 구했다며, 더욱 놀라와 하였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이름이 있다. 그 이름은 항상 소리를 대동한다.
 이름의 소리는 선천 출생운과 만나 각각의 명운을 만든다. 그중에서 제일 강하게 힘을 나타내는 것이 중심명운으로서, 이름의 첫글자다. 이 중심명운은 그 사람의 성격을 만들고, 성과 이름의 끝글자와 연관하여 길흉화복을 생출한다.
 필자가 상담해 보면 사주인 선천운에서 보다 후천운인 이름에서 성격이 많이 형성됨을 알 수 있다. 거칠고 난폭했던 아이들 이름을 개명하고 나서 부드럽게 변하는가 하면, 소극적이고 내성적이었던 사람이 개명하고 나서 적극적으로 바꿨다는 주변의 얘기를 두루 종합해 볼 때, 확실히 이름에서의 성격이 헐씬 더 강하게 작용하고 있음을 경험에서 많이 본다.
 따라서 인간은 서로 만나 교제를 하고, 결혼하여 한 가정을 꾸리기도 하는데, 그들은 성격에 따라 오래도록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도 하고 싫증을 느껴 싸우면서 빨리 헤어지기도 한다.
 그래서 필자는 후천운인 이름에 의해 나타내는 중심명운끼리 맞춰 이름으로 궁합을 많이 풀어 보는 편이다. 중심명운에 의한 애정운의 감정법은 너무나 정확해서 필자도 놀랄 때가 많다. 이름은 소리의 강약과 오행의 운기가 출생운과 만나 어떻게 조화를 이루느냐에 따라, 남녀간의 궁합은 물론 길흉도 파악할 수 있음을 알기에 이점을 강조하고 싶을 뿐이다.
 다음:얼굴에서도 부(富)를 알 수 있다.
www.yejiyeon.com
 ☎(032)867-0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