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 공직자 집 절도사건」을 둘러싼 여야간의 공방이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유종근 전북지사가 19일 미화 12만달러 의혹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갖고 적극 해명에 나선 가운데, 여야는 엄정한 검찰수사를 촉구하면서 총력전에 들어갔다.

 한나라당 이회창 총재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이번 사건에 모든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며 『정권의 핵심이 관련돼 있다고 해서 은폐ㆍ축소하려 했다면 정권이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총재는 또 『수사단계에서 검찰과 경찰의 축소ㆍ은폐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미국에서는 사건을 은폐하려다 대통령이 물러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안택수 대변인은 유 지사의 출국을 겨냥, 『「도풍」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사람이 느닷없이 출국하는 것은 국민과 공권력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국민회의 김영배 총재권한대행은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여나 야나 그 진상을 밝히는데 역점을 둬야 한다』며 『그러나 야당이 도둑편에 서서 거짓을 사실인양 호도하면서 여권을 공격하는데 여념이 없어 유감스럽기 짝이 없다』고 야당의 공세를 비난했다.

 김 대행은 이어 『이 시점까지의 보고로는 달러 의혹은 허위라는 것』이라며 『한나라당은 하루 속히 이성을 되찾아 국민들이 공감하고 국민으로부터 박수를 받을 수 있는 정치복원 대열에 동참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 지사는 이날 자신의 결백을 주장한 뒤 『12만달러의 진실이 밝혀지는대로 본인과 한나라당 이 총재중 한 사람이 이에 따른 정치적, 도덕적 책임을 지겠다고 국민앞에 공개적으로 약속할 것을 제의한다』고 말했다. 〈조태현기자〉

choth@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