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金씨 면회 조사후 긴급 기자회견

 국민회의 “정치적 의도 있다” 對野비난전 포문

 고위층 집 절도용의자 주장과 관련, 한나라당이 본격적인 진상조사와 함께 국회 관련 상임위를 소집하는 등 공세확산에 나선데 대해 여당측은 야당측의 정치적 의도를 겨냥, 대야비난전에 나섰다.〈관련기사 3면〉

 김강용씨 특별면회를 요구하며 16일 밤 늦도록 인천구치소장실에서 농성을 벌였던 한나라당 「장관 지사 등 일부 고위 공직자 부정은폐 진상조사특위」 소속 황우여ㆍ이윤성ㆍ김문수ㆍ이재오의원 등은 17일 오전 인천구치소를 방문, 김씨를 특별면회한 자리에서 그동안 김씨와 검ㆍ경의 주장이 엇갈린 부분을 집중 조사했다.

 특위조사를 마친 한나라당은 중앙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 공방이 벌어졌던 유종근 전북지사 달러에 대한 사용처 등을 밝힌데 이어 19일에는 국회 법사위와 행정자치위 소집을 요구, 여권이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국정조사권 발동도 적극 검토키로 하는 등 대여공세에 나섰다.

 이같은 한나라당측 공세에 대해 국민회의는 단순절도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 한다며 야당측의 공세와 사태의 정치적 파장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주력했다.

 정동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단순절도 사건을 정치적으로 악용하려 한다』며 한나라당측 태도를 비난하며 『사법기관에서 공정한 진상규명을 위해 조사에 착수한 만큼 결과를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야당측 공세를 경계했다.

 한편 유종근 전북지사는 16일 야당의 피해액 축소 은폐주장과 관련, 한나라당 이회창총재, 안택수 대변인, 정형근의원, 박종근 안양 만안지구당 위원장 등 4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지검에 고소하고 이들을 상대로 10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서울지법에 냈다. 〈김규원ㆍ조태현기자〉

kyuwon@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