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www.inha.com)
 30일 오후3시 병원 3층 대강당에서 디스크와 골다공증 등 척추질환의 최신수술 치료법에 대한 건강공개 강좌을 연다.
 이날 강좌는 신경외과 윤승환 교수가 강사를 맡아 척추질환의 증상과 잘못된 허리에 관한 상식, 그리고 수술법과 치료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참가비는 무료고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주어진다. ☎(032)890-2114
 ▲가천의대 길병원(www.ghil.com)
 30일 오후 4시 응급의료센터 11층 가천홀에서 ‘2003년 QI활동 중간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중간발표회에는 진료부, 간호부, 진료지원부, 행정부서에서 모두 10개 팀이 참가해 그동안의 활동 내용과 성과를 발표한다.
 행사는 1부 발표회에 이어 2부 총평 및 우수 주제팀 포상의 순서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날 발표되는 주요 사례로는 ‘수술 후 간호기록 코드화’‘입원수속 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심장수술 환자를 위한 맞춤형 안내서 서비스의 효과 분석’등이며 발표 사례들은 환자의 입원에서부터 치료 및 수술, 퇴원까지의 모든 과정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인천시 남구 보건소(www.namgu.incheon.kr)
 10세 이상 남구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체력관리실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체력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체력검사 신규등록비는 1천원, 간기능검사 등 20개 항목의 임상검사비는 5천500원, 기초체력검사와 운동부하심폐기능검사, 근괄절 정밀검사는 무료다.
 체력검사를 받기 원하는 구민은 운동복과 운동화, 수건 등을 준비하면 되고 측정 전날 음주 및 심한 운동은 삼가해야 한다. ☎(032)870-3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