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관련 정보 제공과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포털사이트(Portal Site) 「WOMEN 21」(www.women21.co.kr)이 인터넷에 등장했다. 포털(라틴어에서 유래)은 처음 시작하는 관문을 뜻하는 말로, 기본적인 요소들을 갖춰놓았다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

 따라서 포털사이트에서는 각종 정보를 얻고 비즈니스를 하고 대화를 할 수 있는 등 인터넷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P&K 커뮤니케이션스가 이번에 개설한 「WOMEN 21」은 여성을 위한 전문 가상공간이다.

 이 사이트는 임신ㆍ출산에서 금융ㆍ재테크까지 11가지 여성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서비스, 산부인과ㆍ소아과 등 전문가의 상담과 가계부 작성 등이 가능한 부가서비스, 주제별 이야기를 선정해 상품을 주는 BBS, 쇼핑몰 등 여섯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02)2268-4037

 인천 여성의 전화는 최근 집단상담자료집(실직자 및 배우자의 위기의식 극복을 위한 집단상담)을 펴냈다. 자료집에는 상담가와 교수 등 전문가들이 쓴 ▲실직자 및 배우자의 위기의식 극복을 위한 집단상담 ▲실직자를 위한 위기개입 프로그램 ▲실업대란시대 여성의 현실 ▲취업알선 처리요령 ▲실업을 이기자는 내용의 글이 실려있다. 〈손미경기자〉

mgson@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