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미년 양띠해를 맞아 인천일보는 수도권이란 특성으로 찢겨져 있는 인천, 경기지역의 정체성을 세워가는 신문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독자와 신뢰쌓기’를 화두로 삼아 새해에 힘차게 출발한 인천일보는 올해가 독자들에게 가장 뜻있는 한해로 기억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인천일보 2003년 10대 사업
 
 ?아이 러브 인천=2백60만이 넘는 거대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인천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범시민운동을 전개합니다. 시민·사회단체, 각급 기관 등과 함께 ‘인천사랑운동’을 펼쳐 나갑니다.
 ?바다의 도시 인천 만들기=인천항 관세자유구역 지정, 경제자유구역 시행 등으로 올해의 인천항은 어느 때보다도 분주할 것입니다. ‘항구도시 인천’을 국내외적으로 널리 홍보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환경의식 고취 행사=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인천, 경기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환경지킴이 역할을 해온 인천일보는 인천, 경기 환경대상과 인천환경보전 그림그리기대회 등을 보다 업그레이드한 행사로 바꿀 것입니다.
 ?경마공원 그림그리기대회=한국마사회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기도학원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경기지역 초·중·고 및 일반 주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인천, 강화마라톤대회=양대 마라톤 대회는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대회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만6천여명이 뛰어 메이저 대회로 자리한 인천마라톤대회는 3월로 앞당겨 열립니다.
 ?인천보훈대상 시상식=15회를 맞는 보훈대상 시상식은 호국보훈 가족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인천일보 사장기 생활체육대회=주5일 근무제 확산으로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에서 아마추어 전국부부테니스대회와 생활체육합기도대회를 활성화하겠습니다.
 ?미스인천, 소래포구아줌마 선발대회=향토미인을 뽑는 미스인천 선발대회의 성격을 시민축제로 승화시키고, 갯내음이 물씬 풍기는 소래포구아줌아 선발대회를 향토 문화행사로 치르겠습니다.
 ?음악, 서예 등 문화행사=월미음악축제는 규모나 내용면에서 매년 면모를 쇄신하고 있으며, 올해 첫 공모전으로 치러질 예정인 서예대전은 국내 서예문화의 메카로 자리해온 인천서예의 맥을 이어가는 계기로 자리할 것입니다.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확대=인터넷 인천일보(www.incheontimes.com)를 대폭 보강해 오프라인 인천일보를 전달하는 단순한 기능에서 탈피, 여론조사와 다양한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쌍방향 미디어’의 한 축으로 선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