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요리비결
 EBS 오전 9시30분
 
 영양만점 ‘허브빵’과 촉촉하고 상큼한 ‘귤소스 샐러드’를 만들어본다. 허브빵은 두뇌회전에 좋은 허브, 로즈마리를 사용해 학생들에게 더욱 좋다. 부재료로는 밤, 햄, 치즈 등을 넣어 구수하다. 반죽에 올리브유를 듬뿍 넣어주며 촉촉함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초보라면 인스턴트 이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장기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계량만 정확히 하면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다. 이스트는 너무 뜨거운 물에 섞으면 발효가 되지 않으므로 주의한다. 굽는 중간에 올리브유를 발라주면 타지 않는다. 허브빵에는 귤소스 샐러드를 곁들이는 것이 좋다. 목에 메지 않고 입안도 개운해져서 서로 잘 어울린다. 설탕보다 소화와 다이어트에 좋은 올리고당을 사용한 건강 샐러드다.
 
 미스터리극장
 iTV 오후 11시
 미연은 7세 때부터 남의 미래를 보는 이상한 능력을 갖게 됐다. 그 사람의 얼굴을 보면 미래의 직업이 보이고, 얼굴이 변하지 않는 사람은 가까운 미래에 죽게 된다. 직장을 다니기 위해 원룸을 얻은 미연은 그 집에 이사간 첫날부터 이상한 일을 겪게 된다. 매일 밤 그녀를 찾아오는 혼령들의 정체는 무엇인지 살펴본다.
 뱃속에서 죽은 아기영혼을 가리키는 태자귀. 태자귀는 찾아주는 사람도 없고, 돌보아주는 사람도 없기 때문에 원한과 눈물 속에 중음계를 떠돌아다닌다. 그러다 무녀의 동자신으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따뜻한 엄마의 사랑 한번 받아보지 못하고 구천을 떠도는 여리고 슬픈 영혼들의 가슴 아픈 사연들과 생명을 경시하는 우리 사회에 보내는 법철스님의 따끔한 경고를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