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소방이 오는 30일까지 ‘2021 소방공무원 합격교과서’를 매일 신규 회원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듀윌 신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기간 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별도 배송비 2,500원만 결제 시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된다. 본 무료책자(프리북)는 전 과정 통틀어 1회만 신청 가능하다. 

소방공무원은 지난해 지방직에서 국가직으로 전환되면서 시험 절차도 변동됐다. 본 시험은 올해 2월에 일정이 발표됐으나 코로나19확산으로 일정이 당겨졌고, 시험 절차 중 체력, 서류, 면접시험 등이 시·도별로 진행된다. 

더불어 작년 발표를 통해 오는 22년까지 소방공무원 2만명을 충원할 계획이라고 밝혀, 소방공무원 합격 적기라는 평이다.

본 시험 신청도 전략적일 필요가 있다. 수험자 본인이 근무하고픈 지역을 선택해 자유롭게 시험 응시가 가능해 전반적으로 수험생 비율을 파악한 뒤 원하는 근무지에 합격할 수 있어야 한다. 또 올해부터 거주지 제한이 폐지되어 각 지역별 선발 규모에 따라 특정 지역에 많은 지원자가 몰릴 수 있다. 

9급 공무원 시험보다 일정이 앞당겨진 것을 비롯해, 9급 수험자들 또한 과목 추가 없이 동일한 과목으로 소방시험을 치를 수 있어 경쟁률이 올랐다. 이에, 소방 필기시험의 필수 합격 점수가 높아질 우려도 있다. 

이에, 에듀윌은 소방공무원 초보 준비생들을 위해 ‘2021 소방입문서’를 마련했다. 필수과목인 국어·영어·한국사와 선택과목인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 등을 두 권으로 분리하여 구성했다. 

필수과목 1권은 3개년 기출분석에 따라 핵심만 정리했으며, 필수적인 영어 어휘와 도표를 통해 전 범위를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선택과목 2권은 소방 관련 용어를 요약했기 때문에 기초개념을 바로 잡은 뒤 최신 법규까지 연계 학습할 수 있다.

실제로 한 합격생은 “필기시험이 끝난 뒤에도 연계된 실기 학원과 면접 준비까지 도와주신다”라며, “수험생활 내내 에듀윌 소방 커리큘럼만 믿고 그대로 따라갔고, 이론에 대한 복습 위조로 공부했습니다”라며, “문제풀이 단계까지 가보니, 기본 이론이 정말 많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호평을 남겼다. 

여기에 더불어 기본적인 공부를 마쳤다면, 실전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독한소방 평생패스’와 ‘2022확대채용패스’도 준비돼 있다. 전 강좌를 무제한으로 수강하며, 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2021 소방공무원 합격교과서’ 무료 교재(프리북)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에듀윌 소방공무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