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한 최고등급인 5년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학교장 유성식)가 2021년 자동차섀시정비산업기사(판금차체) 등 국비 과정 개설을 앞두고 있다. 또한 취업성공패키지 및 국민취업지원제도로 참여 가능한 과정도 모집한다.

이외 자동차 정비/판금(차체)/도장 등 국비훈련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는 판금(차체) 과정은 물론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과정 및 전기내선공사 과정도 100% 전액국비지원으로 교육 참여가 가능한 과정도 모집 중이다.

전기기능사 과정은 각종 전기자격증을 취득하는 첫 관문으로 전기분야 진출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뽑힌다. 경력과 학력 나이 등 자격 제한이 없이 없으며 취득 후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철도공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대전국비지원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에서는 차별화된 취업 지원시스템은 물론 대부분 석사과정을 이수한 우수한 교수진과 중부권 최고의 자동차정비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전기내선공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17년부터 현재까지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최다입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2019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는 하기도 했다. 

타지역 교육생을 위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고 있고 기숙사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불스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성적우수자에게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다. 

대전국비지원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국가자격증 취득을 통한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과 함께 중부권에서 유일하게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자동차정비양성과정 등 100% 전액국비지원으로 참여 가능한 대전국비지원 무료교육지원센터 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는 자동차정비교육학원 등 자동차관련자격증, 기능사뿐만 아니라 학교부설로 중장비운전학원, 지게차, 굴삭기 등 건설기계 안전교육원 관련 업무도 진행하고 있다.
/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