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전공 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에서 진행하는 중앙경찰학교 직업 체험이 큰 인기를 끌면서 고3 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높은 경찰합격률을 자랑하는 전문학교로,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 학교는 ‘경찰합격의 메카’로 급부상하며, 타 경찰행정학과 대학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내세우며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중 중앙경찰학교 직업체험은 학생들이 평상시에 접하기 어려운 실무기관을 방문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은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신임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는 중앙경찰학교에서 진행하는 과학수사특강, 데이저건 실습, 호신술 수업 등을 참가하며 학생들은 실무역량과 동기부여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실무진들과 함께 소통을 하며 직업,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중앙경찰학교 직업체험은 학생들이 경찰이라는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며 자신만의 목표설정을 하는 동기부여의 시간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진로탐색 및 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학생들의 경찰시험 합격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 채용 시험의 필기시험부터 체력, 면접, 가산점까지 교내에서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올인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동국대 경찰학 박사, 법학 박사 등 전문 교수진이 수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전문학교 최초로 교수 담임제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학습관리부터 진로상담까지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체력단련실에서는 학생들이 체력 단련 훈련을 하고 있으며, 체력시험 5종목도 함께 대비하고 있다. 더불어 체력단련실에서 진행되는 무도수업을 통해 경찰채용에서 가산점이 되는 무도단증 2급도 취득할 수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작년 경찰고시반 응시자 기준 경찰합격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