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셀멜로(+Dr. CELLMALLOW)는 봄철 피부 트러블 관리에 도움을 주는 ‘SCR·SHR’ 제품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동결 건조 원료 안정화 특허기술이 적용된 ‘SCR·SHR’은 6가지 대표성분을 담은 ‘All In One Prestige Skin Care Soution’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SCR(SKIN CELL RENEWAL)은 손상된 피부 장벽강화, 피부 탄력 개선, 피부 재생 및 잔주름 개선, 모공 수축 및 피지 조절에 특화된 제품이다.

SCR에 함유된 EGF(Epidermal Growth Factor) 성분은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단백질 성분의 상피세포 성장인자로 표피 세포 재생을 도와 콜라겐을 합성하는 섬유아세포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 및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진피를 자극하는 섬유아세포 성장인자 bFGF(Basic Fibroblast Growth Factor)가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다양한 형태의 세포 증식을 유도해 피부의 세포 재생을 돕고 콜라겐 합성을 통해 피부의 탄력 증가시킨다.

또한 이 제품에는 세포성장과 분열 균형을 잡아주는 혈소판유래 성장인자 PDGF(Platelet-derived Growth Factor)도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섬유아세포 증식과 히알루론산 콜라겐을 생성한다. 손상조직과 강력한 재생촉진 효과 및 표피 세포 성장을 돕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으로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SHR(SKIN HYDRATION RECOVERY)은 피부 활력 증진과 피부 보습 및 유수분 밸런스 유지, 피부 광채 및 피부톤 개선,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천연보습인자인 ‘Sodium Hyaluronate’가 함유돼 있는데 1g당 1000ml까지 수분을 끌어당길 수 있어 피부의 건조함을 예방하며 뛰어난 수분 결합력과 수분증발을 방지한다. 이 성분은 피부세포의 활성화를 유도시켜 피부세포를 재생한다.

뿐만 아니라 세포성장과 피부재생, 혈관생성 DNA에 관여하는 PDRN(Polydeoxyribonucleotide)도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피부재생에 최적화된 생체복합 조성물로 콜라겐 생성을 도와 손상된 피부 조직 재생 및 복원. PROTEIN 생성으로 피부세포 재생해 상처, 시술 후 치료에 적합하다.

또 멜라닌 생성효소 및 기미 감소에 도움을 주는 Tranexamic Acid도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기미를 생성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하고 멜라노사이트의 활성을 저해해 기미 생성을 감소시켜 피부장벽 복구와 손상된 피부세포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닥터 셀멜로 김미지 대표는 “피부 트러블을 심층적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SCR·SHR’은 봄철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며 “따로 클리닉 등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