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 및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글로벌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인서울 호텔외식조리학과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방문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많은 학생들이 언택트 수업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은 미국 유명 조리대학 CIA의 Pro Chef 자격증을 온라인 수업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곳에서는 국내 최초로 미국CIA 디플로마 취득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조리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미국CIA는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로, 미국 3대 명문 요리대학 중 하나다. 특히 이 학교의 Pro Chef 자격증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자격증으로, 세계 각국 유명 특급호텔로의 취업 혹은 레스토랑 창업에 도움이 된다.

이에 서현전 학생들은 조리의 기본부터 심화단계까지,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트렌디한 미국CIA 조리수업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미국에 직접 가지 않고도 교내 커리큘럼과 병행하며 시간 및 비용 부담을 줄인 채 글로벌 셰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글로벌 셰프전공과 해외 취업 대비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해외진출을 돕는다. 서현전 글로벌셰프전공은 미국 유명 조리대학인 ‘존슨앤웨일즈(Johnson& Wales)’ 대학교와 복수학위 MOU를 체결해 학생들의 해외 유학을 돕는다. 서현전에서 2년의 조리교육 과정을 마치고 존슨앤웨일즈 대학교로 편입이 가능하며, 1년 6개월 만에 미국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교내에서 해외 취업 대비반을 운영하며 개인 맞춤형 해외 취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 취업에 필요한 조리 심화 학습을 진행하며, 각 나라에 맞는 외국어 특강도 병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외식조리전공 학생들은 국내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5성급 리조트, 레스토랑뿐 아니라 미국, 독일, 호주, 뉴질랜드 등 다양한 나라로 해외 취업에 성공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