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은 오는 21일까지 4월부터 11월까지 안산문화재단 홍보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청년서포터즈 3팀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안문재PD’는 ‘안산∙문화∙재단 PD(프로듀서)’의 줄임말로 재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사업들(공연, 전시, 행사 등)을 함께하며 홍보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사업에 관한 안내뿐 아니라 재단의 전반적인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는 소식통으로서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 팀은 자유로운 포맷으로 홍보 기획과 제작의 과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아울러 홍보·기획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초빙해 콘텐츠 관련 교육의 기회를 얻는다.

지원 자격은 ▲문화예술에 관심 있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청년(만19~34세) ▲홍보콘텐츠(영상, SNS 등) 제작이 가능한 팀으로 팀당 인원수의 제한은 없으며, 자체적으로 팀을 구성해 지원하면 된다. 안산에 있는 대학(원)생은 가점 우대가 있다.

안문재PD는 4월부터 본격 활동을 시작해 10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활동 혜택으로는 재단 활동 인증서 발급, 우수 참여 팀에 대한 표창, 활동실적에 따른 봉사시간 인정, 재단에서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신청서는 재단 홈페이지(www.ansanart.com)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접수(ascf.ansan2@gmail.com)하면 된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