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올가을 개최되는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 공식 로고와 캐릭터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상징성과 파급력이 있는 공식 로고와 캐릭터를 발굴해 국제회의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효과적으로 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글로벌 건강 교육과 위기 대응'이란 국제회의 주제에 대한 적합성과 심미성, 활용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은 500만원, 우수상은 1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개인·법인·단체 등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10일까지 공모 참가 신청서와 함께 로고와 캐릭터 창작물을 공모전 사무국 이메일(denanoom@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yeonsu.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유네스코 국제회의 추진단(032-749-8495)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남석 구청장은 “국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국제행사 위상에 걸맞은 창의적이고 높은 수준의 로고와 캐릭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회의는 전 세계 64개국 229개의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회원 도시 대표 등 500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해 평생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국제행사다.

/박범준 기자 parkbj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