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2 12개팀 선수들 참가 20일 오후 8시, 21일 오후 8시 이틀간 진행

오는 27일 개막하는 2021시즌 K리그가 온라인 상에서 일주일 먼저 열린다. K리그 선수들이 인기 온라인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로 맞대결을 벌이는 'K리그 랜선 토너먼트 2021'을 통해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20년 4월 코로나19 여파로 리그 개막이 미뤄지면서 FIFA 온라인 4를 활용한 ‘랜선 개막전’, ‘랜선 토너먼트’, ‘랜선 토너먼트 TKL컵’ 등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FIFA 온라인4 기반 국내 최대 규모의 e스포츠 대회인 ‘eK리그’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에 연맹은 올해에도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사인 EA코리아, K리그 뉴미디어 중계권 보유사 아프리카TV와 함께 K리그 선수들이 참가하는 랜선 토너먼트 대회를 열어 2021시즌 개막 분위기 고조에 나선다.

‘K리그 랜선 토너먼트 2021’에는 K리그1,2 소속 12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두현석(광주), 이성주(수원), 김강산(부천), 김한길(전남), 신상은(대전), 심민용(경남), 조상준(수원FC), 이규혁(제주), 어정원(부산), 이태희(인천), 강윤구(울산), 노윤상(전북) 등이다.

경기 방식은 12강부터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3판 2선승으로 치러진다.

대회는 2월 20일(토)과 21일(일) 이틀간 오후 8시부터 약 2시간씩 진행되고, 아프리카TV에서 전 경기 생중계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특별한 손님들이 초청을 받았다.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레전드’ 안정환과 이을용이 대회 2일차인 21일 스페셜 매치로 맞대결을 벌인다.

안정환과 이을용은 최근 KBS 예능 프로그램 ‘위캔게임’에 출연하며 만만치 않은 FIFA 온라인 4 실력을 보인 바 있다. 두 선수는 각자 자신들이 구상한 K리그 역대 베스트 멤버로 두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K리그 참가 선수들과 안정환, 이을용이 함께 출연한 이번 대회의 홍보영상은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kleague)에서 볼 수 있다.

팬들을 위한 경품도 풍성하다. ‘FIFA21 게임 디지털 다운로드 코드’, ‘FIFA 온라인 4 & FIFA 모바일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응원 이벤트들이 참가 선수들의 소속 구단 SNS를 통해 진행된다. 아프리카TV 방송 중 진행되는 시청자 이벤트를 통해 ‘FIFA 온라인 4 쉐어드 쿠폰’과 ‘넥슨캐시’도 받을 수 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