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경단모(경비지도사를 단기간에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2021년 경비지도사자격증 시험 대비 무료인강을 지원한다. 

경단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을 하고 교재를 구매하는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나 국비지원카드 없이도 일반경비지도사무료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경단모는 1차과목인 법학개론, 민간경비론 2차과목인 경비업법, 경호학 수업을 이끌어줄 베테랑 강사 △하성우 교수 △김동화 교수 △박봉숙 교수를 섭외해 효율적인 경비지도사공부방법과 함께 문제 풀이 노하우에 대해 전수하고 있다.  

방대한 분량을 자랑하는 시험과목인 ‘법학개론’의 하성우 교수는 지난 5개년 시험 출제 경향을 분석하여 자주 출제된 기출문제를 난이도별로 구분하여 선보이고 있다. 법학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목적으로 하여, 기본적인 법적 개념을 묻는 문제와 대표적인 조문을 활용한 문제를 위주로 수업해 합격점수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민강경비론’ 및 ‘경호학’의 박봉숙 교수는 단순 암기가 아닌 기본서를 반복 학습하는 이해 중심의 공부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출제 비중이 높은 분야를 분석하여 독학 수험생들이 해당 분야를 선택 및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 중에서도 응용력을 평가할 수 있는 문제를 위주로 풀어보며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경비업법’ 강의를 진행할 김동화 교수는 법 개정 사항을 완벽히 반영하여 신설 조문과 함께 기존에 거의 출제되지 않았던 조문의 세부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수험생들이 자주 헷갈려 하는 법령의 주체·객체·내용을 정확히 구분할 수 있도록 돕고, 관련 법조문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생생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차별화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단모에서는 경비지도사시험일정, 합격률, 시험시간 및 시험장소, 응시자격 등 수험생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시험 정보에 대해 전달하고 있다. 

경단모 관계자는 “경단모는 전망 있는 경비지도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카페 내 커뮤니티 게시판 및 Q&A 게시판을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원서접수 기간, 합격수기, 추천 교재(책), 월급, 구인기관 등 다양한 주제에 관련해 회원들끼리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고 전했다.

/ 김도현 기자 digit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