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운영
/출처-ifez 홈페이지

새해를 맞아 아트센터인천이 다채로운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해 11월 인천시의회에서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아트센터 인천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이 의결됨에 따라 올해 5월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는 그동안 클래식 전용홀로서 명성을 쌓아왔던 아트센터 인천의 영역을 확장,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용도가 낮았던 7층 다목적홀과 리허설룸, 스튜디오 등을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운영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트센터인천이 계획 중인 프로그램은 성인대상 문화강좌, 어린이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 명사 초청 특별 강연 프로그램 등이다.

먼저, 성인대상 문화강좌는 음악과 미술을 주제로 총 두 개의 이론 강좌가 진행된다.

음악 강좌는 시대별 클래식 명곡을 소개하고 작품 감상과 함께 각 작품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재조명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미술 강좌는 세계 주요 도시의 미술관을 중심으로 작품을 설명하고 당대의 사상과 문화를 살펴본다.

또 어린이 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문화예술뿐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그들의 시대적 담론을 깊이 있는 강연으로 들려준다. 스타 아나운서에서 작가 및 강연자로 변신한 손미나 작가가 강연의 진행자로 참여한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